문화재청에서 천연기념물 제442호로 지정하고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동식물 2급에 속하는 연산호들이 서식하고 있는 강정 앞바다에서 연산호 보호를 위한 수중캠페인을 진행다.

이번 수중 캠페인은 강정주민, 범대위회원, 일반시민 등 총 8명이 참여했고 그 중 6명의 다이버가 수중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.

캠페인단은 '세계적인 연산호 군락지 훼손하는 해군기지건설 반대한다', '천연기념물 442호 강정바다 연산호를 보호해주세요~!!' 등의 현수막을 들고 강정 등대와 서건도 주변 연산호 군락지 지역에서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연산호의 아름다운 가치를 알리는데 노력했다.

또한 캠페인에 함께 참여한 차경준(26, 제주대학생)씨는 ‘강정 앞 바다에 연산호 군락지가 있다는 얘기를 언론을 통해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연산호 군락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니 너무 아름다워 입을 다물 수 없었다’며 '앞으로도 강정 앞바다 연산호 보호를 위한 행동에 함께하겠다'는 입장을 전했다.

뿐만 아니라 이번 캠페인을 위한 사전 조사 과정에서 강정 등대와 연결된 암반지역에서 또 다른 연산호 군락지가 발견되기도 했다.

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강정 앞바다에 서식하는 연산호 군락지에 대한 모니터링과 연산호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계속 진행해 나가고 더욱더 많은 사람이 관심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신고
      분류없음  |  2008.10.19 12:43



BARAMISL's Blog is powered by Daum

 

티스토리 툴바